[L'ÉQUIPE] 무리뉴 감독, “매우 중요한 것을 해냈다!” > 보도자료 | 경북동해안지질공원사무국
보도자료

[L'ÉQUIPE] 무리뉴 감독, “매우 중요한 것을 해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ykzmhlw027 작성일 19-12-11 18:08 조회 6회

본문

무리뉴 감독, “매우 중요한 것을 해냈다!”



 토트넘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과 올림피아코스와의 경기(4-2) 승리로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한 결과에 대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무리뉴감독.jpg [L\'ÉQUIPE] 무리뉴 감독, “매우 중요한 것을 해냈다!”


매우 중요한 것을 해냈습니다. 오늘 경기는 다음 라운드 진출을 위한 경기였습니다. 우리와 클럽에게 그리고 우리의 팬들에게 매우 중요했습니다.”

 

어려운 경기였습니다. 상대는 좋은 팀이었고, 매우 조직적이었습니다. 상대는 승리하고자 했고, 우리의 자신감 있는 플레이를 무너뜨리고자 노력했습니다. 저는 오늘과 같은 압박을 선수들이 홈에서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경기 중반에 교체(전반 29, 다이어를 에릭센으로 교체)를 단행했고, 좀 더 전술적인 지시를 했습니다. 저는 제 선수들에게 침착함과 자신감을 유지하라고 지시했고, 우리를 스스로 믿으라고 말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이 즈베즈다를 이긴 것과 관련해 우리에게 최소 무승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에 만족할 수도 있었지만 후반전에 이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겠다고 여겨졌습니다. 자신감 있는 플레이가 필요했고, 또한 명백하게 더 괜찮은 수비가 필요했습니다. 제가 더 많이 수비하라고 지시했을 때, 저는 상대를 더 압박하길 원했습니다. 왜냐하면 상대를 향한 강한 압박이 잘 이뤄지지 않다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출처: https://www.lequipe.fr/Football/Actualites/Ligue-des-champions-mourinho-estime-que-le-plus-important-est-fait-apres-la-qualification-de-tottenham/1084027


포텐은 작성자에게 힘이 됩니다.